2024년 09월 29일(일)

닭다리살 부족해 '가슴살' 섞어 쓰고 있는 지코바 순살 양념치킨

인사이트지코바 치킨 홈페이지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닭다리 살로 만들어져 '치밥' 잇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지코바 치킨 순살에 비상이 걸렸다.


최근 지코바 치킨 공식 홈페이지에는 '순살양념치킨' 레시피 변경 내용이 올라왔다.


안내문에 따르면 현재 순살양념치킨의 주원료인 닭다리살(국내산) 공급 불안정화로 인해 원료 일부가 변경된다.


지난 22일부터 지코바순살양념치킨은 닭다리살(국내산)과 닭가슴살(국내산)의 혼합으로 조리되고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


지코바 측은 "닭다리살의 공급이 원활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제 지코바치킨 홈페이지 메뉴 소개란에 있는 순살 치킨 설명에는 닭다리살과 함께 닭가슴살이 재료로 표기돼 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다른 치킨이면 몰라도 지코바는 가슴살이랑 안 어울릴 것 같은데..", "갑자기 닭가슴살을 왜 집어넣어", "퍽퍽살 좋아하긴 하는데...", "저러면 체인점만 죽어나지", "가슴살 넣을 거면 찜닭이 나을 듯" 등의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


반면 조리법에 따라 닭가슴살 역시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낼 수 있어 크게 상관 없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한편 지코바의 인기 메뉴인 순살 치킨은 뼈를 제거해 먹기 쉬운 촉촉한 넓적다리 살을 활용한 메뉴로 '치밥'에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지코바치킨은 전국에 약 725개 매장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