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지금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여길 주목하자.
구글이 심각한 보안 문제를 발견해 긴급 공지를 띄웠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구글이 해커에 의해 악용되고 있는 보안 취약점을 발견하고 유저들에게 크롬을 업데이트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업데이트 공지를 게재했다.
구글은 이번 업데이트가 총 11개의 심각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중 하나로 CVE-2022-0609에 대한 익스플로잇이 존재한다는 보고가 있었다.
발견됐을 때는 이미 해커들이 악용하고 있는 제로데이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면서 11개의 보안 문제 중 7개의 문제가 높은 수준의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CVE-2022-0609 제로데이 취약점은 구글 크롬 애니메이션에서 Use-after-free 취약점으로 구글 위협 분석팀(Google Threat Analysis Group)의 아담 위드만(Adam Weidemann)과 클레망 르신(Clément Lecigne)에 의해 보고됐다.
구글은 해커들이 악용하고 있으니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를 설치할 것을 권고했다.
업데이트를 하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메뉴→도움말→구글 크롬에 대하여(Chrome 정보)'를 차례로 선택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