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단발병' 왔을 때 연필 두 자루로 단발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초간단 방법 (영상)

인사이트TikTok 'bondenavant'


[인사이트] 최희진 기자 = 여성들이라면 한 번쯤 단발병 굴레에 빠지곤 한다.


오래도록 길러온 머리를 잘 유지하다가도 단발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이나 주변 사람을 보면 짧은 머리의 충동을 느낀다.


충동을 이겨내보고자 단발병 퇴치 사진도 찾아보고 머리도 합성해 보며 단발의 유혹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다.


이런 이들을 위해 단발 머리가 어울리는 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공개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ikTok 'bondenavant'


지난 14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더 선(The Sun)'은 최근 틱톡에서 공개된 짧은 머리가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는 방법의 영상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을 공개한 헤어 디자이너는 연필 두 자루와 줄자만으로 단발이 어울리는지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우선 연필을 턱 아래 가로방향으로 수평을 맞춰 댄다. 이후 나머지 연필은 귀밑에 두도록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ikTok 'bondenavant'


그런 다음 두 자루의 연필이 포개진 지점부터 턱까지 이어진 거리를 재면 끝이다.


영상 게시자는 "거리가 5.17cm 보다 길면 긴 머리가 더 잘 어울린다"며 "5.17cm보다 짧다면 단발을 도전해 봐도 좋다"고 주장했다.


이를 보고 따라 한 시청자들은 "정말 효과가 있다", "항상 긴 머리가 훨씬 잘 어울렸는데 이유가 있었다", "맨날 고민만 했는데 이 방법을 보고 따라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ikTok 'lanadoma'


여성들이라면 머리 스타일 변화에 고민이 많다. 그중에서도 특히 긴 머리를 짧게 자를 경우라면 그 고민은 배가 되기 십상이다. 


앞으로 나도 모르게 단발병이 찾아왔다면 쉽고 간단한 방법을 통해 후회하는 일을 사전에 방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