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여자인데 모더나 3차 접종한 이후 머리가 한 움큼씩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한 여성이 탈모가 왔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백신 부작용 사례가 공유되는 온라인 카페에 등장한 부작용 의심 사례가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여성 A씨가 공개한 사진은 다소 충격적이다. 긴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져 두피가 드러난 모습이다.


드라이를 한 후 빠진 머리카락을 모아둔 사진도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모더나 백신 3차 접종을 한 뒤에 심한 탈모가 오기 시작했다는 A씨는 드라이 이후 한손으로 잡고도 남을 만큼의 머리카락이 빠진 모습도 공개했다.


백신 접종을 한 뒤에 탈모가 생겼다는 주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에도 화이자 1차 백신을 접종한 뒤 원형 탈모가 발생했다는 누리꾼이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8월 일본에서도 비슷한 사건이 있었다. 한 20대 일본 여성은 "모더나 1차 접종 후 대머리가 됐다"라고 주장하며 두발의 대부분이 사라진 모습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 충격을 주기도 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현재 탈모와 코로나 백신의 인과성은 알려진 바가 없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백신 이상 반응 중 탈모 관련 신고는 총 240여 건으로 집계됐다.


현재 의학계는 탈모와 코로나 백신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