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배우 허성태가 선보인 '코카인 댄스'가 무한 반복 재생 버전 영상으로 나왔다.
지난 5일 쿠팡은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Coupang Play'에 "허블리 근본 코카인 댄스 교차 편집'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한 시간 분량의 영상은 최근 '매운맛' 영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허성태의 '코카인 댄스'가 반복된다.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국가가 허락한 마약, 허성태의 코카인...미치겠다 중독됐어", "왜 이렇게 잘 추는 거야", "허성태 세 글자만 봐도 허카인 생각날 정도로 허며들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29일 방송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2'에 배우 허성태가 호스트로 출연했을 당시 공개됐다.
'허블리TV' 코너에서 허성태는 유튜버 '허블리TV'로 분했고, 최근 인터넷 방송계에서 유행하는 코카인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코카인 댄스는 지난 2021년 발표된 Initio & Jeride의 곡 'Kokain 2021'를 리믹스 한 곡에 맞춰 추는 춤이다.
표정과 섬세한 손끝 동작이 중요한 춤인데 '허블리' 허성태는 상의 재킷까지 풀어헤치면서 치명적인 섹시함을 발산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유튜브에 공개된 클립 영상은 공개 6일 만에 조회수 150만 회를 돌파했다.
이어 무한 반복 재생 버전까지 공개되면서 허블리 신드롬은 한동안 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허성태는 지난 2021 MAMA 당시 있지(ITZY) 무대에서 마피아 보스로 분해 완벽한 콜라보를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는 올해 KBS 드라마 '붉은단심'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