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9년 만에 AI로 복원된 울랄라세션 故 임윤택 보고 눈물 흘리는 팬들 (영상)

인사이트티빙 '얼라이브'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AI(인공지능)를 이용한 음악 프로그램 '얼라이브'가 故 임윤택의 모습이 담긴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가 오는 28일 첫 공개를 앞두고 1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AI로 복원된 울랄라세션 임윤택을 보고 놀란 박선주, 이성미, 온주완, 정수연 등 동료들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나 고인과 서울 예술 대학 동문인 온주완은 세상을 떠나기 전 모습이 아닌 건강했던 시절로 되살아난 임윤택의 모습을 보고 "잘생겼다. 나보다 젊네"라고 말하며 만감이 교차하는 모습으로 그를 그리워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티빙 '얼라이브'


오디션 프로그램이 낳은 전설, 울랄라세션 임윤택의 AI 복원은 장장 1년에 걸친 대형 프로젝트였다. 


예고편에는 음성 및 페이스 복원, 쉐도우 액터(본체)를 사용한 딥페이크 기법 등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임윤택이 동료들과 함께 '서쪽하늘'을 열창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에 동료들은 물론 그의 가족들까지 놀라워 했으며, 오랜만에 보고 듣는 임윤택의 목소리에 많은 이들이 눈물을 흘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티빙 '얼라이브'


과연 임윤택의 가족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울랄라세션과 이승철이 함께 꾸미는 '서쪽하늘'의 무대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아직 공개되지 않은 1화에서 무대에 함께 오른 이승철은 오디션 당시 임윤택의 무대를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을만한 명무대였다"라고 언급했으며, 이번 '얼라이브' 무대를 마친 후에는 "이렇게 다시 만날 수 있게 된 것 만으로도 굉장히 기쁘고 무대를 만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임윤택과 함께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랄라세션의 완전체 무대는 물론 임윤택의 미공개 신곡까지 AI 복원 기술로 새로운 무대를 선사할 있는 XR뮤직스테이지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는 오는 28일부터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故 임윤택은 지난 2013년 2월 위암 투병 끝에 향년 3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인사이트티빙 '얼라이브'


네이버 TV '티빙(T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