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아프리카TV에서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던 BJ 퀸미코가 트위치에서 방송을 재개했다.
지난 15일 퀸미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얼마 전 다주, 서넹과 도원결의를 맺고 많은 고심 끝에 트위치에서 다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16일 낮 1시 트위치에서 찾아뵙겠다"며 복귀 방송을 예고했다.
이후 퀸미코가 지난 18일 진행한 '신입 2일차' 방송은 시청수 7만 6천여 회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퀸미코는 2019년 12월 진행한 생방송을 마지막으로 별도의 공지 없이 활동을 중단해 팬들의 걱정을 산 바 있다.
이후 그는 2020년 4월 유튜브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그간 방송을 하지 못한 이유는 어머니의 건강 문제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해당 공지에서 퀸미코는 "많은 팬분들께서 제 걱정을 해 주시고 저를 그리워해주시고 제가 거기에 보답하는 것은 다시 방송을 시작하는 길밖에는 없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그 후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동시 송출로 방송을 진행하던 퀸미코는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다가 지난 16일 트위치에서 방송을 재개했다.
한편 19일 기준 퀸미코의 아프리카 채널에 올라와 있는 '다시보기' 영상은 지난해 6월 25일자 방송이 마지막이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가장 최근 영상은 지난해 2월 15일자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