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BJ 준밧드'와 공개 연애 시작한 여 BJ의 충격적인 별풍선 수입 근황

인사이트BJ 수힛과 준밧드 / Instagram 'suweet.co.kr'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지난해 12월 초 공개 연애를 시작한 아프리카 TV BJ 준밧드와 수힛.


두 사람은 열애설이 불거진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당시 팬들은 두 사람의 연애 소식에 진심으로 기뻐하며 축하를 건넸다. 그런데 이와는 별개로 공개 연애 인정 후 수힛은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하게 됐다. 


별풍선 수입이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이다.


인사이트풍투데이


별풍선 통계 사이트 풍투데이에 올라온 수힛이 받은 별풍선 개수 변화 표를 보면 지난 10월에 비해 연애 인정 이후인 최근 수입이 대폭 하락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4일에는 하루에만 6만 1,731개의 별풍선을 받은 것으로 기록돼 있다. 이는 현금으로 환전시 약 617만원(수수료 제외 전)에 달하는 금액이다. 


그러나 지난 12월 9일 준밧드와의 연애 사실을 인정한 뒤에는 방송을 진행한 날 적게는 2천개대부터 대부분 8천개가 채 안 되는 별풍선을 벌어들였다.


12월 22일에는 1만 1,059개(약 105만원)의 별풍선을 받으면 1만개를 넘기기는 했지만 반대로 하루에 단 722개(약 7만 2천원)의 별풍선만 받은 날도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수힛'


별풍선 개수는 방송 시간대, 몇 시간 방송을 했는지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계산을 해봐도 공개 연애 이후 별풍선 수가 하락했다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사실에 누리꾼들은 "공개 연애가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구나", "BJ들이 필사적으로 연애 사실을 숨기려는 이유를 알겠다", "그래도 직장인들과는 비교 불가한 수입인데.. 부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준밧드와 수힛은 게임 방송을 주 컨텐츠로 하는 아프리카 TV 대표 게임 BJ다. 


준밧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력으로 방송하는 챌린저 정글러이며 수힛은 여 BJ들 가운데 '배틀그라운드'를 가장 잘 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