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어릴 적 누나의 교복을 수선해서 입어야 할 만큼 가난했던 한 남자는 미국에서 자수성가하여 '2조원의 사나이'가 되었다. 그는 "돈은 소중하게 써야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돈을 부르는 마인드를 강조한다.
저자는 그를 인터뷰하면서 부자들이 갖고 있는 마인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또다른 부자들을 인터뷰하면서 부자들만 갖고 있는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감사'와 '긍정'이었다.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생의 가치관을 실제 사례들을 통해 생생하게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 데일 카네기, 선박왕 오나시스, 마이클 조던, 김승남 잡코리아 창업주, 故이건희 회장 등 부와 꿈을 이룬 성공인들의 주옥같은 사례들을 담고 있다.
이들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인 감사하는 마음, 부자의 생각과 말버릇, 오감으로 꿈꾸는 시각화의 비법, 위기를 기회로 여기는 태도 등 부자들이 갖고 있는 부의 비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밝히고 있다.
그리고 부자들이 가진 '감사할 줄 아는 태도'와 '긍정적인 가치관'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경제적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긍정심리학자들의 연구결과를 통해 증명했다.
이 책을 읽으면, 더 이상 흙수저라고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고 있는 것은 어리석고 시간 낭비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부(富)는 자신의 가치관과 태도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부를 이루는 비밀을 찾게 함으로 누구든지 성공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그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