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1일(화)

또 부적격 나와 군입대 2번 귀가 당하고 3번째 입대하는 유튜버 이성현 (영상)

인사이트YouTube '난쟁이성현'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인기 유튜버 이성현이 두 번이나 군에 입대했는데 또 귀가 조치를 받았다고 고백했다.


지난 1일 이성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려 세 번째로 군에 입대하게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성현은 지난 2021년 11월 8일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남기며 첫 번째로 입대한 바 있다. 하지만 그는 지병으로 귀가 조치를 받았고, 12월 6일 두 번째로 입대했다. 


안타깝게도 군대에 가고 싶다는 그의 의지와 달리 두 번째로 입대한 후에도 귀가 조치를 받았다.


인사이트YouTube '난쟁이성현'


이성현은 "이번엔 혈뇨가 검출돼서 '다시 나가서 검사를 받고 와야 된다'라는 말을 듣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번 귀가 때도 혈뇨가 나오긴 했다. 그땐 혈뇨 4단계 중 1단계 밖에 안 됐기 때문에 괜찮았는데 이번엔 3단계가 나왔다"라고 토로했다.


이성현은 피 오줌 싸도 괜찮다며 남고 싶다고 빌었지만 군 의관이 3단계는 심각하다고 해서 결국 귀가자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첫 번째 귀가 조치를 받았을 땐 자괴감이 들어 힘들었다는 이성현은 "여러 번 재입대하는 경우가 은근 있다더라. 위안을 얻게 됐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난쟁이성현'


그렇게 다시 사회로 나오게 된 그는 세 번째 군 입대를 하기 위해 혈뇨 관련 검사를 받으러 신장 내과를 방문했고, 검사 결과는 좋게 나왔다.


이성현의 세 번째 군 입대 날짜는 오는 10일이다. 


2023년 10월 9일에 전역 예정이라는 그는 "이번엔 진짜 마지막이다"라고 강조해 웃음을 유발했다.


인사이트YouTube '난쟁이성현'


YouTube '난쟁이성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