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올해 계획은 몇 개나 지켰는지 체크하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다가오는 2022년만큼은 멋지게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연말.
진정한 성공은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삶이 더 나아질 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은 어떻게 자기 관리를 했을까?
이러한 질문들의 명확한 답을 조언해 줄 사람이 없을까? 이런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단숨에 읽게 될 책, '굿 멘토'에서 정답을 찾게 될 것이다.
'굿 멘토'의 저자 데이비드 코트렐은 미국 최대의 자기계발, 리더십, 경영 철학을 제공하는 코너스톤 연구소의 CEO이다.
전 세계 40만 명이 선택한 그의 성공 전략을 '굿 멘토'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인생을 성공으로 바꾸는 9가지 전략을 완벽하게 정리한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진입하여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성공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목표가 생겼습니다", "막막했던 미래에 한 줄기 빛이 보인다", "책을 읽으면서 나도 마치 누군가와 함께 대화하는 기분이 들었다", "'언젠가'가 '지금 바로'가 되었다" 등 성공에 대한 깨달음이 담긴 독자들의 호평이 SNS를 통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우리는 평소 매체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으나, 근처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다. 더불어 그 사람이 자신의 멘토가 되어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일은 더욱 흔치 않다.
이 책을 읽은 대다수의 리뷰어는 "나를 성장 시켜 줄 인생 멘토를 드디어 만났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지 마라. 푹 빠져들어라!"
아마존 경제경영 1위 '트리거'의 저자 마셜 골드스미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저자 켄 블랜차드,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 빈스 포센트 등 수많은 셀럽이 '굿 멘토'의 성공 전략에 극찬하며 끊임없는 추천사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이 이들을 이토록 열광하게 만드는 걸까? 이 책이 가진 특별한 장점은 무엇인 걸까?
첫 번째, 마치 내가 이 책의 주인공이 된 듯이 순식간에 읽어낼 수 있다. '굿 멘토'의 주인공 잭 데이비스는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삶에 막막함과 회의감을 느끼고 인생의 변화를 위해 훌륭한 멘토들을 찾아 나선다.
이 책이 다른 여타의 자기계발서들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 독자들이 꼽는 것은 대화 형식의 구성 방식이다.
주인공 잭과 멘토들의 대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이 책은 내가 마치 주인공이 된듯한 몰입감에 빠져 순식간에 책을 읽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잭과 함께 잃어버렸던 열정과 성공 방법을 얻어가길 바란다.
두 번째, 뜬구름 같은 조언이 아닌 구체적이고 뼈 때리는 진짜 솔루션을 말한다. 이 책은 40만 명이 선택한 성공 수업 전문가이자 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 본인의 경험을 담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담고 있다.
"모든 일을 통제할 수는 없다. 다만 우리는 다음 행동을 통제할 수 있다"
"쉽게 풀리는 일을 조심해야 한다. 쉬운 길은 대개 더 멀리 돌아가는 길이다"
"'나한테'가 아니라 '나를 위해'로 내게 일어나는 일을 바라보는 생각의 관점을 바꿔보자"
이와 같이 삶에서 반드시 필요한 원칙들을 이 책은 이야기한다.
"자신을 믿어야 한다", "성공은 긍정적인 사람에게 찾아온다"와 같은 애매한 말들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더 나아질 수 있을까?"라며 궁금했던 적이 있던 사람들에게 아무도 이야기해주지 않는 불편하지만 당연하고, 어렵지만 지켜야 할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이 책만의 장점들로 '굿 멘토'는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입소문이 나고 있으며 현재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인생을 바꾸고 싶지만 주변에 조언자가 없어 막막한 사람, 성공을 원하지만 인생의 방향성을 잃고 헤매는 사람.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곧 다가오는 2022년에는 '굿 멘토'에서 당신의 삶을 완전히 바꿔줄 멘토를 만나보자. 이 책을 읽은 당신은 가장 완벽한 한 해를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