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윌라, 배우 이지훈 낭독한 글배우 에세이 3종 오디오북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윌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국내 1위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베스트셀러 작가 글배우의 에세이 3종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윌라 오디오북으로 제작된 글배우의 에세이는 '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 등 3권이다.


책의 이야기들은 남들 모르게 혼자 힘들어했던 이의 마음을 알아주어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바뀌게 하는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오디오북에는 따뜻한 목소리를 지닌 배우 이지훈이 낭독자로 참여했다. 


이지훈은 "배우 활동하다 보니 바쁜 일상으로, 아무래도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 그런데 윌라 오디오북을 알게 된 뒤로는 이동하거나 식사할 때, 잠들기 전에도 자연스럽게 독서를 할 수 있어서 오디오북을 즐겨 듣는다"라고 낭독 참여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오디오북을) 평소 즐겨 듣는 구독자가 아닌 낭독자로, 윌라에 방문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글배우 작가의 책을 낭독할 수 있게 되어서 반가운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윌라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목소리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윌라 오디오북은 이용자들에게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부지런히 글배우의 오디오북을 감상한 독자들은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오디오북!", "지금 힘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다. 위안받은 하루였다" 등 따뜻한 리뷰가 연이어 쏟아지고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추운 겨울 움츠러든 일상 속에서 따스한 감성이 듬뿍 담긴 윌라 오디오북으로 잠시 마음을 충천하는 휴식 같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감성이 담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윌라는 오는 27일 '삼국지'를 시작으로 이문열 작가의 전 작품을 서비스한다. 2022년에는 '초한지', '수호지', '이문열 중단편선집', '변경' 등 대작 오디오북도 공개된다. 이 외 최근 윌라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 진행한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의 수상작 20편 모두를 성황리에 오디오북으로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