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해리포터 덕후'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신비한 동물사전3'의 개봉일이 공개됐다.
지난 14일 워너브라더스는 새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국내 개봉 시기도 확정했다.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오는 4월 국내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북미에서 4월 15일에 개봉하는 만큼 국내도 이와 비슷한 시기일 것으로 추정된다.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의 3편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에서는 동물학자 뉴트 스캐맨더가 젊은 시절의 덤블도어 교수와 힘을 합쳐 극단적인 마법사 우월론자이자 극악무도한 테러리스트인 겔러트 그린델왈드의 세력을 물리치는 과정이 담겼다. 총 5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6년과 2018년에 각각 1, 2편이 공개됐다. 이후 4년 만에 나오는 3편에는 우여곡절이 있었다.
원래대로라면 지난해 개봉했어야 할 3편은 그린델왈드 역을 맡았던 배우 조니 뎁이 전부인 앰버 허드 폭력 혐의를 받게돼 하차하면서 개봉이 1년 연기되고 말았다.
이후 조니 뎁을 대체해 매즈 미켈슨을 캐스팅하면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그린델왈드와 대결을 펼치는 뉴트 스캐맨더와 덤블도어, 그리고 이들을 도울 머글 제이콥 코왈스키, 티나 골드스킨 등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특히 공개된 예고편에서 앞서 등장한 동물들은 물론이고 제이콥 코왈스키가 마법 지팡이를 받게 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