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블랙야크와 브랜드 모델 이시영이 함께한 'B급 감성' 영상이 MZ세대 취향을 저격했다.
지난 6일 블랙야크는 이시영의 부캐 '이시일'과 함께한 페이크 다큐 '얔빤가족'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평소 몸무게 15kg 아들까지 등에 업고 등산을 다닐 정도로 전문 산악인 실력을 자랑하는 이시영이 등장한다.
영상에서 이시영은 갈색 수염을 길게 늘어뜨린 채 전문 산악인 출신의 이시일(34/남) 역으로 출연해 열정적으로 캐릭터를 소화했다.
'이시일 대장, 하산 중 조난'이라는 속보와 함께 산에 남겨진 이시일은 스스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기 시작했다.
영상에서 이시일은 블랙야크의 등산화 '야크로드 Ⅲ GTX'의 우수한 접지력을 제대로 드러내기 위해 다짜고짜 신발을 던져 나무에 딱 붙게 만들기도 한다.
이시일의 생존기가 담긴 해당 영상에는 곳곳에 이렇듯 'B급 감성'의 재미있는 장면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유발한다.
특히 재치가 넘치는 이시일의 코믹한 연기력과 발까지 완벽한 '발 연기'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등산화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과연 조난 당한 이시일과 그와 함께한 이 감독이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지 시청자들은 많은 궁금증을 드러냈다.
한편 블랙야크의 새로운 페이크 다큐, '얔빤가족' 영상은 얔빤가족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yak.fa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