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소니코리아가 카메라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했다.
바로 소니 Alpha 7 IV가 그 주인공이다. Alpha 7 IV는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잦은 요즘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성능과 디자인 실용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
특히 Alpha 7 IV는 실제로 촬영자와 교감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카메라에 진심인 애호가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최적의 제품이다.
우선 Alpha 7 IV의 마그네슘 합금으로 설계된 바디는 무게를 최소화해 장시간 촬영에도 부담되지 않는다.
또한 장시간 촬영에도 무리 없는 편안한 그립감은 야외 촬영이 잦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렇게 작고 가볍지만 Alpha 7 IV는 어느 카메라와 비교해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Alpha 7 IV는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로 뛰어난 해상력을 통해 고퀄리티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Alpha 7 IV는 최신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고 해상력으로 구현하는 탁월한 이미지 품질은 물론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안정적이고 깊이감 있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크리에이티브 룩'이 있다. 크리에이티브 룩(Creative Look) 설정을 통해 사진, 영상, 라이브스트리밍 촬영 시 별도의 후반작업 없이도 다양한 색감의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은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전문가 수준의 영상 성능을 제공해 카메라에 진심인 '카메라 덕후'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더해 한층 더 완벽해진 압도적인 초점(AF) 성능으로 피사체의 눈과 얼굴을 고도로 정밀하게 감지해 촬영자가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또한 기계식 및 전자식 셔터 모두 초당 최대 10 연사 속도로 828장 이상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 사용자는 카메라를 사용하는 순간에 오롯이 몰입할 수 있다.
실시간 보정 기능인 '소프트스킨'도 Alpha 7 IV를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스틸 이미지나 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피부를 실시간으로 바로잡아줘 별도의 후보정 작업 없이도 화사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더불어 카메라에 5축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도 내장돼 있어 흔들림 없는 완벽한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Alpha 7 IV의 장점은 뛰어난 조작성 및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지원이다.
빠르고 편리한 다이얼 조작으로 효율적이고 자유로운 촬영을 지원하며, 메뉴, 재생화면에서도 터치를 지원하여 더욱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USB에 연결하기만 하면 화질·음질 손상 없는 고품질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및 공유할 수 있어 촬영자의 편의성을 살렸다.
이렇듯 Alpha 7 IV는 콤팩트한 크기에 엄청난 기능을 담아냈다. 스트리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카메라에 진심인 당신. 뛰어난 기능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벽한 카메라를 원한다면 소니 Alpha 7 IV에 투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