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SBS '괜찮아, 사랑이야'
오래도록 나와 함께 할 '최고의 연인'는 어디 있을까?
여러 이야기가 많지만 한 가지는 확실한 것은 당신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진짜 연인'일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지금 당신 옆에 있는 사람이 최고의 연인 맞는지 의문이 든다면 아래 8가지 사항을 체크해보자.
via B2M 엔터테인먼트
1. 늘 당신의 결정을 지지한다
내가 어떤 결정을 하든 어떤 꿈을 가지든 나를 온전히 믿어주고 용기를 북돋워 준다.
내가 먼저 구체적인 이유나 상황을 설명할 때까지 믿고 차분하게 기다려주는 모습에 감동하게 된다.
2.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터놓는다
연인 사이라 해도 솔직한 감정 고백은 때로 약점이 되어 돌아올 수도 있다. 공포, 욕심 같은 감정은 더욱 그렇다.
그러나 서로 감정을 숨기는 게 연인 간 불평불만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그녀는 건강한 관계를 위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터놓는다.
via MBC '그녀는 예뻤다'
3. 당신이 믿음과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연인관계가 일반적인 남녀 사이보다 특별한 이유는 상대방에 대한 믿음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내가 안정감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그녀는 나를 편안하게 하는 최고의 연인이다.
4. 사소한 것에 충실한다
그녀는 내가 사려고 했던 물건을 나 대신 기억해 사준다든가, 가자고 했던 곳을 기억해 데려가 준다든가 하는 작은 배려심이 넘친다.
'다른 사람에게는 별것 아닌 일이라도 나에게는 별일일 수 있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이라도 쉽게 알 수 없기에 더욱 고맙다.
via SBS '하이드 지킬, 나'
5. 파트너에게 자신의 삶을 강요하지 않는다
진정한 연인은 상대방을 자신의 열정, 예를 들어 계획에 일방적으로 포함하지 않는다.
그것이 상대방을 얼마나 부담스럽게 하는 것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상대방과 충분한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계획을 짜고 이행한다. 일방적으로 자신만의 계획에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법이 없다.
6. 싸울 때 자존심 세우지 않고 어른스럽다
'칼로 물 베기'인 사랑 싸움 앞에서 쓸데 없는 자존심은 독이다.
싸울 때 상대의 입장에서 이해해주고 이성적으로 대해주며 '내가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한다.
via tvN '응답하라 1997'
7. '연락 두절'이라곤 없어 믿음직스럽다
내가 자신 때문에 걱정하지 않도록 항상 먼저 연락해주는 고마운 사람이다.
평소 행실로 보아 '이 사람은 결혼해서도 절대 속 썩이지 않겠구나' 생각하게 된다.
8. 함께하는 것 자체로 행복하고 편하다
그와 함께라면 한참을 아무 말 없이 있어도 어색하거나 불편하지 않다.
'어딜 가느냐보다 누구와 가느냐가 훨씬 중요하다'는 말을 실감나게 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