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블랙야크가 브랜드 모델이자 숏폼 콘텐츠계의 대세 이시영과 함께 B급 감성을 담은 페이크 다큐 '얔빤가족'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6일 오후 6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얔빤가족' 계정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얔빤가족 콘텐츠는 이시영가 남매들이 산에 오르며 경험하게 되는 인간의 한계를 블랙야크와 함께 극복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는다.
이시영(0)의 이름을 살린 가상의 패밀리는 이시일(1), 이시이(2), 이시팔(8) 등 직업도 성별도 다른 부캐들이 등장한다. 각 부캐를 소화하는 이시영이 블랙야크 제품을 써보고, 카메라 앞에서 드러내놓고 홍보하는 씬들이 관전 포인트다.
특히, 첫 회는 산악 구조대 출신의 남성 '이시일'이 조난자 구조 후 자신이 조난을 당하는 상황에서 블랙야크의 등산화 '야크로드 Ⅲ GTX'로 안전하게 생존하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산악 구조대의 생존 지식을 방출하면서도 이와 상반되는 능청스러운 이시영의 연기와 몸짓, 야크로드 Ⅲ GTX의 가장 특징인 접지력을 코믹하게 연출하는 등 이른바 B급 감성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뻔한 PPL을 벗어나 아웃도어 생존을 담은 스토리 속에서 블랙야크 제품을 통통 튀고 유쾌한 감성으로 풀어내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이시영의 능청스러운 연기 속에 어우러진 B급 감성이 광고스러움을 거부하는 디지털 세대들에게도 가볍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얔빤가족'은 각 인물의 에피소드를 3분 내외 영상 4편으로 구성해 매주 월요일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며 각 에피소드별 제품은 블랙야크 홈페이지 기획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