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윌라, 정재승 교수의 베스트셀러 두 작품 오디오북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윌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윌라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저술의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와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등 두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는 정재승 교수의 사실상 첫 책으로, 영화를 통해 과학을 배우고, 과학을 통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시도로 화제가 되었다.


과학 선생님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교양과학 베스트셀러로, 화려한 볼거리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에서 잘못된 과학적 설정을 발견하는 재미를 안겨주기에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 책은 교양과학 도서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앞선 작품이 젊은 과학도가 스크린에서 발견한 과학을 공유하는 과정이라면,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는 나를 통해 숨겨진 과학을 만나고, 과학을 통해 몰랐던 나를 만나게 하는 영화 속 신경과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흔 즈음의 신경과학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생에 건네는 위로인 셈으로, 앞선 작품의 '뇌과학' 편으로도 볼 수 있다.


이번에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은 과학대중화에 앞장선 정재승 교수의 대표작들로, 생활 과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친근한 과학 교양 콘텐츠이다. 또한 영화로 과학의 원리를 색다르게 보고 싶은 독자,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매트릭스' 등 유명 SF 영화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영화를 더 깊이 있게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오디오북이 될 전망이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윌라는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