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쇼미'가 힙합 망쳐"...'쇼미10' 출연해 제작진 디스하며 소신발언한 악뮤 이찬혁 (영상)

인사이트Mnet 'Show Me The Money 10'


[인사이트] 나소희 기자 = AKMU 이찬혁이 힙합 경쟁 프로그램인 Mnet 'Show Me The Money 10'에 출연해 소신 발언을 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net 'Show Me The Money 10'(쇼미 10)에서는 8명 래퍼들의 세미파이널 대결이 그려졌다.


이날 머드 더 스튜던트는 '불협화음'이라는 곡으로 AKMU(악뮤)와 함께 무대를 꾸몄다.


악뮤 이수현의 등장에 이어 이찬혁이 자이언티, GD를 떠올리게 만드는 독특한 콘셉트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찬혁은 "어느 새부터 힙합은 안 멋져"라면서 힙합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랩으로 알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Show Me The Money 10'


그는 "이건 하나의 유행 혹은 TV 쇼"라면서 힙합 경쟁 프로그램인 '쇼미 10'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찬혁은 돈보다는 사랑, 트로피보다는 철학, 명품보다는 동묘 패션이 중요하다면서 경쟁으로 인해 묻혀있던 것들을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쇼미 더 머니'가 세상을 망치는 중이야"라면서 '쇼미'의 경쟁 구도로 인해 힙합의 본질이 망가지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할 말하는 찬혁이가 래퍼들보다 낫네", "이찬혁은 힙합이다", "무대 너무 좋았다", "이게 진정한 힙합이지"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Show Me The Money 10' 세미파이널 무대에서 악뮤와 함께 통통 튀는 매력을 뽐낸 머드 더 스튜던트는 최종 탈락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Show Me The Money 10'


YouTube 'Mne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