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윌라가 전문 성우들의 몰입감 넘치는 낭독 연기를 통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는 성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윌라는 그동안 전문 성우의 낭독을 고집한 윌라 오디오북만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성우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윌라 오디오북을 통해 다양한 작품에서 낭독 연기를 선보여 온 김상백, 사문영, 박요한 등 3명의 성우가 참여했다.
이번 성우 광고 캠페인은 '전문 성우 낭독으로 실감나게'라는 윌라의 특징을 확실하게 담고 있다. 영상을 통해 윌라 오디오북이 전문 성우들의 참여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성우별로 몰입감이 돋보이는 영상 연출과 BGM을 통해서 광고 차별성을 높였다.
김상백, 사문영, 박요한 등 3인의 성우는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실감 나게 연기하는 등 열연을 펼쳤다. 김상백 성우는 '자산어보1', '파피용', '토지' 등으로 윌라와 인연을 잇고 있고, 사문영 성우 또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죽음1' 등 다수 작품에서 열연했다. 박요한 성우는 '위대한 유산(하)', '삼체' 등에서 윌라 오디오북과 함께 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디오북에서 목소리로만 만날 수 있던 윌라 인기 성우들의 호소력 짙은 연기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윌라 회원을 비롯한 오디오북 이용자들에게 큰 의미가 될 전망이다.
윌라가 전문 성우들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윌라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전문 성우의 낭독은 기계음이나 AI가 따라갈 수 없는 디테일과 감정을 살릴 수 있다. 윌라 오디오북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높은 퀄리티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성우의 낭독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윌라 오디오북에 대한 진심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혼신의 연기를 선보이고 계신 성우들의 노력이 느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