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발로란트 e스포츠의 최고 권위 대회인 챔피언스가 오는 12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 대표로 홀로 출전하는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D조 1번 시드를 배정 받았으며 풀 센스와 개막전을 치른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조 편성 결과를 공개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2021년 한 해 동안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지역 대회와 마스터스 결과, 최종 선발전을 통과한 16개 팀이 독일 베를린에 모여 치르는 마지막 대회다. 챔피언스 우승팀은 초대 발로란트 챔피언에 등극하며 상금과 명예의 주인공이 된다.
1년 동안 전세계에서 1만 개가 넘는 팀이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첫 번째 시즌의 마지막 대회인 챔피언스 진출권 16장 중 하나를 차지하기 위해 지역 챌린저스 대회와 국제 마스터스 대회에서 격돌했다.
챔피언스 출전팀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챔피언스: 베를린에서 챔피언스 트로피와 발로란트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겨룬다.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는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유일하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한국 지역에서 열린 세 번의 챌린저스 가운데 스테이지1과 스테이지3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팀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조 편성 결과도 나쁘지 않지만 방심할 수 없다. D조 1번 시드를 배정 받은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종 선발전을 통과한 풀 센스와 첫 경기를 치르며 프나틱, 클라우드 나인 등과 경쟁한다.
첫 상대인 풀 센스가 아시아 태평양 최종 선발전에서 누턴 게이밍, 담원 기아 등 한국 팀을 연파하면서 올라왔기에 경계를 늦춰서는 안되며 프나틱과 클라우드 나인 블루 또한 전통의 강호이기 때문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트위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소식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플리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