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엑소 백현, 군 입대 후 '월 1회' 올리던 유튜브 영상 모두 삭제

인사이트YouTube '백현 Baekhyun'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군 복무 중인 그룹 엑소 백현이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중단했다.


18일 백현의 유튜브 채널에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공지가 올라왔다.


해당 입장문에서 소속사는 백현 유튜브의 콘텐츠 게재를 백현의 전역일까지 중지하게 됐다고 공지했다.


소속사는 "그동안 팬 여러분께서 백현에게 보내주신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군 복무기간 동안 사전에 촬영한 콘텐츠를 월 1회씩 게재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백현 Baekhyun' 


입대 전 촬영 및 제작해둔 콘텐츠의 게재 행위가 위법하지는 않으나, 의도와는 달리 예상하지 못한 오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백현의 입대 이후 업로드된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소속사는 알렸다.


현재 백현의 유튜브 채널에는 입대 전 업로드된 영상만 남겨졌고, 입대 후 올라온 영상을 모두 사라진 상태다. 


지난 5월 입대한 백현은 자신이 떠난 자리를 팬들이 그리워할 것을 걱정해 입대 전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에 한 달에 1개씩 올리고 있었다.


당시 백현은 "빈자리를 느끼지 않게 해주겠다는 약속, 저 백현이는 뱉은 말은 꼭 지키는 사람으로서 믿음을 드리려 한다"며 "멈춰있던 일상이 다양한 콘텐츠로 재개될 거다. 책 읽는 남자, 편지, ASMR 등 가족 여러분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거라 확신한다"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인사이트YouTube '백현 Baekhyun' 


실제로 백현은 입대 후에도 그동안 유튜브에 '슬라임 ASMR', '2020 유행음식 먹방', '몽룡이 간식 만들기' 등의 콘텐츠를 올렸다.


하지만 일각에선 군 복무 중 영리활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지적하며 민원을 넣은 것으로 보인다.


팬들은 "군 복무 중에 유튜브 올린 건 다른 사람들도 많다", "심지어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도 신청 안 했다", "배우들도 군 입대 전 작품 촬영하는데" 등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고등학생 때부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고 있는 백현은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이다.


지난 9월 백현은 자신의 SNS에 "보고 싶어서 잘 못 살겠는 건 마찬가지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더 멋지게 다시 꼭 만나자"고 팬들에게 인사하며 근황을 알렸다. 


인사이트YouTube '백현 Baekhyun' 


인사이트육군훈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