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서울대 출신' 강성태가 직접 효과 인증한 수능 당일 2분만에 긴장 푸는 법

인사이트YouTube '공부의신 강성태'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올해 수능이 벌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그 어느 때보다 긴장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공부의 신' 강성태가 수능 당일 긴장을 푸는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단 2분 투자로 불안과 긴장을 줄일 수 있다며 "고사장에서 반드시 해 보라"고 거듭 강조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공부의신 강성태'에는 "시험 불안 긴장 2분 만에 없애는 방법"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공부의신 강성태'


강성태는 "제가 공부를 할 때도, 시험을 볼 때도 반드시 썼던 방법"이라며 호흡을 통해 뇌파를 내리는 명상법을 공개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책상에 편안하게 앉은 채 허리를 꼿꼿하게 펴 준다.


호흡은 복식호흡으로, 배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게 깊이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자연스럽게 호흡에 적응한 뒤엔 눈을 감는다. 그런 다음 정수리 위에 떠 있는 '빛' 하나를 상상한다. 


인사이트YouTube '공부의신 강성태'


강성태는 "이 빛은 진리의 빛"이라며 "여기에는 희망과 집중, 선한 것 등 모든 좋은 것들이 다 들어 있다. 여러분의 모든 정신을 이 빛에만 쏟으면 된다"고 했다.


이어 그는 머리로 들어온 빛이 점점 아래로 들어오면서 몸 안에 있던 나쁜 것들을 발 아래로 밀어내는 것을 느껴 보라고 조언했다.


강성태는 "이제 여러분은 이 에너지를 가지고 무슨 일을 하든 잘 풀릴 거고, 최고의 점수를 분명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험날 '뇌파 내리기'를 통해 마음을 정리하고 시작하는 걸 추천한다고 했다. 


YouTube '공부의신 강성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