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갈수록 흥미로워지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JTBC 드라마 '구경이'가 넷플릭스 '오늘 한국의 TOP10' 콘텐츠 1위에 올랐다.
지난 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늘 한국의 TOP10' 콘텐츠 순위에서 JTBC 드라마 '구경이'가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전날(7일) 6위를 기록했던 구경이는 '오징어 게임', '연모', '마이 네임'을 꺾고 하루 만에 1위로 상승했다.
이어 2위는 '아미 네임'이, 미국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3위를 차지했다.
'연모'는 4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5위는 '오징어 게임', 6위는 '너를 닮은 사람', 8위는 '갯마을 차차차', '아는 형님'은 9위를 기록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생 드라마다", "진짜 꿀잼이다", "연출이랑 음악 다 좋다", "이영애 연기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구경이'는 계속해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그리고 있으나 작품은 방송 3회 만에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1.9996%, 수도권 2.241%를 기록하며 아쉬운 기록을 남긴 바 있다.
'구경이'는 게임도 수사도 래그 걸리면 못 참는 방구석 의심러 구경이(이영애 분)의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을 담고 있다.
방송은 매주 주말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