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새로운 시리즈 가득해 벌써 기대 폭발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5' 라인업

인사이트YouTube 'The Cosmic Wonder'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MCU 페이즈 4가 높은 기대에 반해 실망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페이즈 5 예상 라인업이 공개됐다.


지난 7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는 현재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5 소식을 전했다.


2008년 영화 '아이언맨'부터 시작된 MCU는 현재 20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하면서 많은 팬들을 모았다.


'아이언맨'부터 에필로그에 해당하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까지 아우르는 MCU 페이즈 1~3 영화 23편 일명 '인피니티 사가(Infinity Saga)' 이후 이야기를 다룬 페이즈 4는 총 10편의 드라마와 10편의 영화로 구성돼 있다.


인사이트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완다비전'을 시작으로 '팔콘과 윈터 솔져', '로키', '블랙 위도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이터널스', '호크아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토르: 러브 앤 썬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그리고 '미즈 마블', '쉬헐크', '가디언즈 옵 갤럭시 VOL.3', '앤트맨과 와스프: 퀀터매니아' 등의 작품이 담겼다.


어벤져스 이후 MCU 페이즈 4에 팬들의 기대가 쏠렸지만 많은 팬들이 아쉬움을 표했다.


이에 팬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페이즈 5로 이동하고 있다.


아직 정확한 페이즈 5 라인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크린랜트는 지금까지 제작 소식이 알려진 여러 작품이 MCU 페이즈 5에 포함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인사이트영화 '판타스틱 4 '/ FOX


먼저 가장 기대되는 MCU 프로젝트로 꼽히는 영화 '판타스틱 포'다.


'판타스틱 포'는 원작 코믹스의 인기에 힘입어 세 차례 영화로 제작됐으나 크게 흥행하지는 못했다.


얼마 전 20세기폭스가 디즈니에 인수되면서 '판타스틱 포'가 MCU 영화로 재탄생 한다는 소식에 영화 팬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판타스틱 포'는 현재 MCU 스파이더맨의 감독을 맡고 있는 존 왓츠가 메가폰을 잡는다는 것 외에는 정확한 제작 계획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인사이트영화 '블레이드'


그런가 하면 2019년 7월 발표된 프로젝트 '블레이드'도 MCU 페이즈 5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마블 코믹스의 동명 만화 '블레이드'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블레이드'는 1998년부터 2004년까지 총 3편의 시리즈로 영화화된 바 있다.


웨슬리 스나입스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 '블레이드'는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며 크게 성공했다.


MCU 영화로 새롭게 제작되는 '블레이드'는 영화 '모굴 모글리'로 유명한 바삼 타릭이 감독을, HBO '왓치맨'의 각본 담당 스테이시 오세이 쿠퍼가 각본을 맡았다.


주인공 블레이드는 영화 '문라이트', '그린북'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마허샬라 알리가 연기하며 내년 7월 촬영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영화 '데드풀'


인사이트디즈니+ '팔콘과 윈터 솔져'


또 다른 페이즈 5 작품으로 거론되고 있는 영화는 '데드풀 3'다.


그동안 영화 '데드풀'은 20세기폭스가 제작했으나 디즈니에 합병되면서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되게 됐다.


'데드풀 3' 역시 내년 촬영이 시작될 것으로 예정된다.


또한 지난 4월부터 제작되고 있는 영화 '캡틴 아메리카 4'도 페이스 5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 영화는 기존의 캡틴 아메리카 스티븐 로저스의 친구 '팔콘' 샘 윌슨을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인사이트엑스맨 / ScreenRant


스크린랜트는 MCU 페이즈 5에 엑스맨 시리즈도 포함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새로운 엑스맨 영화가 개발 중이라고 발표하면서 MCU의 일부가 될 것으로 확인됐지만 더 이상의 자세한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다.


마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노바', 빌런 집단 '썬더볼츠' 역시 페이즈 5 영화로의 제작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영화 '이터널스'를 공개한 마블은 오는 24일 드라마 '호크아이'와 오는 12월 17일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