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OTT 선두주자인 넷플릭스가 '킹덤', '스위트홈', 'D.P.', '오징어 게임', '마이 네임' 등 한국 오리지널 작품을 성공시키며 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 가운데 오는 12일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2016년 1월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 등장한 지 5년 10개월 만에 성사되는 빅 매치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달 14일 진행한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무려 7편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계획을 발표했다.
드라마부터 영화, 예능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장르의 이 7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보자.
1. 정해인·블랙핑크 지수 주연 드라마 '설강화'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정해인 분)와 서슬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 준 여대생 영로(지수 분)의 시대를 거스른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대세 배우 정해인과 세계적인 스타 블랙핑크 지수가 호흡을 맞춰 기획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JTBC 'SKY 캐슬' 조현탁 감독과 유현미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현재 정해인과 지수의 감성적인 순간을 담은 첫 공식 티저가 오픈된 상태인 가운데, 오는 12월 공개 예정이다.
2. 강다니엘의 첫 연기 도전작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경찰대학을 배경으로 우리가 응원하고 싶은 청춘들의 사랑과 도전을 담은 성장 드라마다.
'원톱' 솔로 아티스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강다니엘의 데뷔작이자 첫 주연작이다.
강다니엘은 정의감에 두뇌까지 겸비한 위승현 역을 맡았다.
여주인공인 문제적 신입생 고은강 역에는 채수빈이 낙점돼 두 사람은 앙숙 케미부터 설레는 로맨스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오는 2022년 상반기 공개된다.
3.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의 신작 드라마 '그리드'
'그리드'는 위기에 빠진 인류를 구원했던 미스터리한 존재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관리국 직원과 형사의 추적 스릴러다.
출연작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는 서강준이 진실을 좇는 관리국 직원 김새하로 분한다.
김새하와 공조하며 단서조차 없던 미스터리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게 해준 사람은 바로 김아중이 연기하는 형사 정새벽이다.
'그리드'는 최근 수개월간 달려온 촬영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tvN '비밀의 숲'으로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연 이수연 작가가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할 '그리드'는 오는 2022년 상반기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4. 동명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윤계상·서지혜 주연 드라마 '키스 식스 센스'
'키스 식스 센스'는 키스를 하는 순간 미래가 보이는 여주인공(서지혜 분)을 중심으로 한 삼각 로맨스를 그린다.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에서 윤계상은 처음엔 까칠하게 나오는데 서지혜와 감정이 붙으면서 부드러워지는 역할을 맡았다.
두 사람이 우연하게 키스를 하고 19금 미래가 보이며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다.
일반적이고 형식적인 '로코물'의 전개 방식을 뒤엎는 '키스 식스 센스'는 오는 2022년 2분기 공개 예정이다.
5. 강풀 웹툰 원작 드라마 '무빙'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먼저 초능력으로 겪은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기고 사는 부모들 역할은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김성균이 맡았다.
부모와 같은 초능력을 지녔지만 드러내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인 김봉석, 장희수, 이강훈 역은 각각 떠오르는 신예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이 맡아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 기대된다.
또 선인지 악인지 구분이 되지 않은 채 사건과 연관된 캐릭터 전계도, 프랭크, 최일환 역은 차태현, 류승범, 김희원이 각각 연기한다.
강풀 작가의 인기 웹툰 '무빙'이 화려한 출연진을 등에 업고 돌아오는 해당 드라마는 오는 2022년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6. 블랙핑크 다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는 디즈니 플러스와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지난 8월 4일 세계 1백여 개 국가 3천여 개 상영관에서 개봉한 작품이다.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일본,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우선 서비스한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전 세계의 '블링크'와 블랙핑크가 함께하는 '우리들의 파티'같은 시간을 선사할 단 하나의 영화다.
7. SBS '런닝맨' 최초 공식 스핀 오프 예능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은 김종국, 하하, 지석진을 필두로 예능 만렙의 특별한 게스트들이 모여 업그레이드된 미션과 최고의 웃음을 선사하는 신개념 버라이어티다.
SBS의 간판 예능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수 프로그램 '런닝맨'의 첫 번째 공식 스핀 오프다.
매주 바뀌는 특별한 게스트들은 물론 멤버들과의 조화로 만들어내는 유쾌한 케미스트리, 기존 방송에서는 보지 못했던 예측 불가한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의 경계를 허무는 기발한 소재들로 기대를 더한다.
한층 진화한 버라이어티로 찾아오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은 오는 12일 오직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