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광고]

국내 대표 MCN 기업 샌드박스는 왜 트렌드서를 냈을까

인사이트샌드박스네트워크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메타버스와 OTT, 밈테크, 오리지널 콘텐츠..."


혹시 이런 단어가 낯설게 느껴진다면 당신은 세상의 변화에 둔감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우선 최근 유행했던 콘텐츠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되짚어 보자.


인사이트pixabay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부터 '머니게임', '가짜사나이'와 같은 유튜브 콘텐츠들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갈 것이다. 


이것만 봐도 주류 지상파 방송보다 유튜브나 각종 OTT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유행의 큰 트렌드를 이끄는 현상이 두드러짐을 알 수 있다.


인사이트샌드박스네트워크


이에 따라 뉴미디어 콘텐츠의 영향력도 한층 커지고 있는 가운데,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트렌드서를 출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우리나라의 뉴미디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MCN 기업 중 대표 격이다. 


인사이트pixabay


수백 팀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유튜브, 숏폼,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유튜브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일도 함께 하고 있다. 


인사이트pixabay


최근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출간한 '뉴미디어 트렌드 2022'는 자사의 분석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책은 빅데이터 분석과 사회문화적 탐색을 바탕으로 '숏폼',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 '밈테크' 등을 포함한 10개의 키워드를 통해 사회 변화를 거시적으로 예측했다.


인사이트pixabay


또한 SM엔터테인먼트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유튜버 수백 팀을 컨설팅한 샌드박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해석과 전망도 담았다.


인사이트샌드박스네트워크


'뉴미디어 트렌드 2022'는 틱톡코리아와 네이버 웹툰, 크리에이터 도티, 슈카월드 등 뉴미디어 분야 리더들이 추천할 만큼 내용도 탄탄하다.


특히 콘텐츠와 미디어 변화 흐름에 민감한 기업체와 직무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가져다준다는 평이 많다.


뉴미디어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자. 새로운 기회의 열쇠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