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가 '오징어 게임'에 제대로 빠졌다.
지난 16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HK01'은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카디비(Cardi B)의 모습이 담겨 웃음을 자아냈다.
카디비는 '오징어 게임' 속 술래 인형이 되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노래를 불렀고 참가자들은 카디비 인형에 맞춰 게임을 하는 모습이다.
이는 사실 카디비의 한 팬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노래를 커버한 카디비의 영상과 오징어 게임 장면을 합성한 영상이었다.
카디비는 그동안 '오징어 게임'의 애청자임을 드러내 왔다.
얼마 전 카디비는 자신의 트위터 사진을 술래인형으로 교체했고 이때 인형의 헤어스타일을 자신이 자주 하는 헤어스타일로 바꿔 화제가 됐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달 30일 파리 패션 위크에 '오징어 게임' 속 VIP들을 연상시키는 가면을 쓰고 등장하기도 했다.
WAIT JUST WATCH AHAHAHAHAHA MF SOMEONE CAST CARDI B IN S2 OF SQUID GAME PLEASE pic.twitter.com/bWE0iPZ7M0
— dri (@wasianbimbo) October 14, 2021
또 자신의 생일이었던 지난 11일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노래를 커버했다.
한국어를 몰라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가사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멜로디를 부르는 카디비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 웃음을 안겼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어가 아니라 태국어인 줄", "저렇게 노래 부르면 술래 인형이 하나도 안 무서울 듯", "오징어 게임 광팬인 듯"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