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캐치패션이 10월 한달 간 진행하는 '릴레이 프로모션' 고객 행사가 초반 거래 규모 강세를 보이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캐치패션이 지난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캐치구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일간 거래건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34%, 거래액은 155% 신장하며, 거래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캐치패션은 매주 다른 인기상품을 핫딜가로 선보이는 '위클리 특가 릴레이'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10월 한달 간 총 4회에 걸쳐 매주 새로운 위클리 특가 상품이 공개된다. 해당 상품들은 기간 내 즉시 할인과 카드 혜택, 적립 포인트 혜택을 더해 매장 가격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지난 8일, 2회차 상품이 공개되자 일시적으로 주문량이 폭증하기도 했다. 특가로 선보인 아크네스튜디오 머플러, 스톤아일랜드 셔츠 재킷, 메종 마르지엘라 카드홀더는 조기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 외에도 국내 인기 아이템인 발렌시아가 스피드 러너, 메종 마르지엘라 독일군 래플리카 스니커즈,보테가베네타의 카세트백이 판매 강세를 보였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흥행 이유로 "고객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특가 상품 라인업을 꼽았다. 또한 글로벌 공식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최저가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적용, 최대 할인가로 공식 럭셔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마련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또한, "오는 15일과 22일 두차례 업데이트되는 위클리 특가 상품 라인업도 기대해 달라"며,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마련하는 동시에 100% 공식 럭셔리만 취급하는 캐치패션만의 강점을 알리며, 안전한 온라인 명품 쇼핑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클리 특가 상품들은 캐치패션의 파트너사이자, 글로벌 브랜드 공식 유통 채널인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센스, 24S 등에서 판매되는 공식 럭셔리 상품이다. 캐치패션 앱 내에서 특별 할인가로 결제하면, 각 파트너사로부터 100% 정품 럭셔리 상품이 직접 배송 된다.
한편, 캐치패션은 10월 한달간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매주 새로운 경품으로 변경되는 위클리 경품 릴레이는 구매 고객 전원이 자동 참여 된다. 또한, 캐치패션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7% 캐치 포인트 적립, 3% 추가 캐시백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치패션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캐치패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채널에 업로드하면 리뷰 1개당 캐치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리뷰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캐치패션 10월 릴레이 프로모션의 자세한 정보는 캐치패션 공식 홈페이지, 캐치패션 앱, 유튜브와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