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코스튜디오스페이스가 리그 오브 레전드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Z 세대들의 경험과 문화를 반영해 틀에 박히지 않은 다양한 코드를 만들어 내는 브랜드 아코스튜디오스페이스가 세계적인 레전드 게임 LoL과 만나 스페셜 컬렉션을 한정 판매한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LoL의 등장 지역 중 하나인 밴들시티를 모티브로 맨투맨과 후디 11종, 티셔츠 1종, 블랭킷 1종으로 출시된다. 나이를 먹지 않는 귀엽고 풋풋한 밴들시티의 요들들은 아코스튜디오스페이스의 시그니처 베어와 만나 더욱 귀여워진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복실복실한 아코 베어 옷을 입은 티모, 케넨, 직스의 아트웍이 돋보이는 'LoL 복실 후디'는 여유있는 실루엣과 드롭 숄더의 오버핏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기존의 원단보다 높은 밀도와 중량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세탁 후, 뒤틀림과 수축 현상도 적어 오래 두고입을 수 있다.
챔피언들의 작은 소품에 관한 이야기를 그래픽으로 풀어낸 'LoL 차트 티셔츠', 요들 챔피언들이 각자의 궁극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상상해 레트로 무드의 일러스트로 표현한 'LoL 티모 카툰 스웻셔츠', 그리고 LoL의 세계관 속 또 다른 생명체인 포로를 아코 베어로 형상화 한 'LoL 포로 후디' 등 다양한 아이템이 선보여진다.
극강의 귀여움으로 탄생한 아코스튜디오스페이스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협업 컬렉션은 지난 12일부터 무신사 스토어 스페셜 이슈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아코스튜디오스페이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협업 기념으로 협업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해당 URL과 감상평을 무신사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총 6명을 선정해 컬렉션 중 일부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10월 26일, 무신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컬렉션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AQO X LoL 콜라보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