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의료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중에서도 두드러지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는 ‘원격진료’다.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진료부터 약배송까지 해주는 서비스 플랫폼의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올바른 라이프를 위한 비대면진료 서비스 앱 '올라케어'에서는 ‘원격진료’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앱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하기만 하면 네이버페이 2만원을 100% 지급한다.
앱 체험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올라케어' 앱에 접속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신청 및 이용한다.
그런 다음 올라케어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 있는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추가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폰13의 행운까지 노려볼 수 있다.
앱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뒤, 체험 후기를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베스트 후기를 남긴 참가자 중 1명에게 아이폰13을 증정한다.
후기에는 앱 사용 화면과 처방 약 사진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며, 병원명과 약국명, 처방 약 등의 개인정보는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해야 한다.
올라케어 관계자는 "올라케어는 환자의 마음까지 편안한 '올바른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고민하며 시작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라케어 앱을 체험해 보고, 한 단계 높은 의료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이벤트 외에도 올라케어는 다양한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월까지 올라케어 멤버십에 가입하면 3만원의 회원가입비를 100% 면제받을 수 있다.
올라케어 멤버십 회원에게는 정기적 복약 알림과 재진 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는 '멤버십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기적인 약 복용이 필요한 당뇨나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자의 복약 편의성이 특히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프리미엄 복약 패키지'부터 올라케어만의 전문적인 배송서비스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올라케어 김성현 대표는 "비대면 맞춤형 서비스의 시대는 이미 시작됐다"며 "새로운 의료 문화 정착을 위해 멤버십 케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AI 올라코디'가 올바른 생활습관을 추천하는 라이프스타일 건강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