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오는 10월 5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 e스포츠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개막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시청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10월 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막을 올리는 이번 LoL 월드 챔피언십을 시청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e스포츠 캡슐, 마법공학 상자 등을 선물한다.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을 열면 2021년 월드 챔피언십 한정 감정표현과 아이콘, e스포츠 캡슐,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가 주어진다. 캡슐에 들어 있는 감정표현이나 아이콘을 이미 보유하고 있을 경우 해당 아이템은 파랑 또는 주황 정수로 바꿀 수 있다.
실시간 시청 중에 제공되는 드롭도 경기 안에서 벌어지는 상황과 확률에 따라 주어진다. 펜타킬이 등장할 경우 100% 드롭이 제공되며 드래곤이나 내셔 남작 등을 스틸할 경우, 멀티킬이 나올 경우 확정적이지는 않지만 드롭이 제공된다.
드롭을 통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라이엇 게임즈 계정으로 lolesports.com에 로그인한 뒤 월드 챔피언십 경기 생중계를 시청해야 한다. 이번 LoL 월드 챔피언십의 마지막 드롭인 ‘놀란 티모 감정표현’은 11월 6일 펼쳐지는 결승전에 제공된다.
보상 획득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시청자들은 10월 5일 열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첫 경기인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 e스포츠의 경기, 그룹 스테이지가 막을 올리는 10월 11일 담원 기아와 펀플러스 피닉스의 경기, 8강 첫 경기인 10월 22일 1세트, 11월 6일 열리는 결승전 1세트가 시작하기 5분 전부터 방송에 접속해 있으면 된다.
시청 임무를 통해 캡슐을 획득할 수도 있다. LoL 월드 챔피언십 한 경기를 시청하면 파랑 정수 500개가 주어지고 10개를 더 시청할 경우 e스포츠 캡슐, 25개를 더 시청하거나 결승전을 시청할 경우 e스포츠 캡슐과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이 제공된다.
시청 관련 임무는 월드 챔피언십 1일 차에 맞춰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안에서 표시되며 월드 챔피언십이 막을 올리는 10월 5일 오후 8시부터 임무를 진행할 수 있다.
드롭은 대부분 전세계적으로 제공되지만 특정 국가 또는 지역 전용이거나 특정 파트너가 특별히 제공하는 일부 보상의 경우 일정 지역에 한정될 수 있다.
LoL 월드 챔피언십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은 10월 11일 그룹 스테이지부터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에는 조별로 각 팀의 최종 순위를 예상해야 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마치자마자 그룹 스테이지가 시작되기 때문에 10월 10일 오후 3시부터 다음 날 오후 3시까지 순위를 예상해야 한다.
토너먼트 스테이의 8강은 20일 오후 3시부터 22일 오후 3시까지, 4강은 27일 오후 3시부터 30일 오후 3시까지, 결승전은 11월 2일 오후 3시부터 6일 오후 3시까지 승부의 신이 진행된다.
올해 승부의 신에는 수정 구슬과 동전 등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수정 구슬은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하기 전에 우승 팀을 정확하게 예상하면, 승부의 신이 종료됐을 때 20점을 추가로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바쁘거나 이전 단계를 결과를 입력하지 못해 특정 스테이지에서 예상하지 못하면 동전이 자동(무작위)으로 예상해준다. 승부의 신 리더 보드를 통해 라이엇 친구 목록에 있는 플레이어와 점수를 비교할 수 있고 올해 새로 도입된 피드를 통해 내 예상이 얼마나 정확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결승전이 끝난 뒤인 11월 8일 확정되는 승부의 신 전문가는 등급에 따라 e스포츠 캡슐, 소환사 아이콘, 파랑 정수,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이 제공된다.
승부 결과를 완벽하게 적중한 참가자에게는 펄스건 이즈리얼, 정령 수호자 우디르, DJ 소나, 원소술사 럭스,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K/DA ALL OUT 세라핀 등 초월급 스킨 6종이 모두 포함된 상자가 주어진다. 2020년 월드 챔피언십의 결과를 모두 맞춘 참가자는 800만 명 가운데 11명 뿐이었다.
시청 보상, 드롭, 승부의 신을 포함한 2021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LCK 홈페이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