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에어데이즈가 지난 11일 신규 TV CF '숨쉬기 편한 마스크 테스트' 편을 전격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단순히 제품의 기능과 속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MZ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숨쉬기 편한 마스크 에어데이즈'라는 브랜드의 키 메시지를 재치 있게 담아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숨쉬기 편한 마스크 테스트'는 에어데이즈 전속모델 조정석의 캠페인 소개로 비트박서, 요들송 밴드, 가락시장 경매사, 엄마의 잔소리 등 총 네 그룹의 일반인 출연자들이 등장한다.
각 출연자들은 마스크를 쓴 채 비트박스를 하고 요들 송을 부르는 등 마스크 착용 전후에도 흔들림 없는 호흡감을 선보여 얇고 가벼워, 숨쉬기 편한 에어데이즈 만의 특장점을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티저를 포함한 총 5가지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총 148만 회에 이르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리그램도 활발하다.
이 중 비트박스와 요들송편은 온라인상에서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번 TVCF의 메인 소재로 채택 돼 약 한 달간 지상파 및 케이블 TV를 통해 온에어 된다.
에어데이즈 관계자는 "써봐야지 알 텐데~라는 요들송 밴드의 가사처럼, 우리 마스크를 한 번 사용한 고객들은 다른 마스크는 못쓰겠다고 할 만큼 제품력에 있어 자부심을 갖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세균여과효율테스트(필터), 피부 자극 테스트(안감) 등 '편안한 사용감'에 초첨을 맞춘 다양한 QA 관리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식약처는 물론 유럽 CE, 미국 FDA 인증획득 등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데이즈'는 자사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공식몰 신규 회원가입 시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배송 쿠폰 및 즉시 사용 가능 적립금 1천 원을 지급한다. 더불어 포토후기 작성 시 500원, 일반 후기 작성 시 100원의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