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최근 국민건강보험 국민 관심질병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탈모 환자의 수는 234,780명으로 남녀상관없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30세대의 탈모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MZ세대들은 미닝아웃 가치를 실현하는 비건 제품을 주목. 최근 3년간 데일리뷰티(헤어·바디케어) 시장에서 두피관리 및 탈모 기능성을 강조한 신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유기농·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에이이십사) 역시 이 흐름에 동참하여 차세대 클린뷰티 성분으로 주목받는 '헴프씨드'를 함유한 전문가용 샴푸 '헴프닉' 17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24의 헴프닉은 유기농 헴프가 첨가된 두피 케어, 모발 케어, 모발 복구 케어의 기능성 헤어 프로페셔널 제품으로 탈모뿐만 아니라 지루성 두피, 두피 염증, 손상모 등 유형별 맞춤 헤어케어가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필수 아미노산 및 오메가 3, 6, 9를 대량 함유한 CBD 성분을 포함해 두피 트러블 및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전문가용 100% 천연 유기농 샴푸를 포함하여 트리트먼트, 두피 토너, 에센스, 크림, 오일 등으로 구성되었다.
A24 관계자는 "헴프닉 프로페셔널은 미국 LA 본사를 중심으로 자국 내 전역에 이르는 헤어 살롱과 뷰티 제품샵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이미 전세계적 트렌드로 자리잡은 친환경 차세대 원료 '햄프씨드'를 함유해 차별화 시켰다"라며,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헤어케어 제품으로 탈모 및 두피 트러블 증상 완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헤어케어 솔루션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