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줌으로 수업·회의할 때 얼굴 여캠처럼 뽀샤시하게 보정하는 방법 (영상)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전유진 기자 = 어느덧 화상강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원격 강의가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점차 일상화됐다.


비대면 강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외출 준비를 따로 하지 않고 집에서도 편안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교수님과 수십 명의 학우들 앞에서 꾀죄죄한 모습을 화면에 그대로 비출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각종 SNS를 통해 전해지고 있는 '꿀팁'이 있다. 얼굴을 여캠처럼 뽀샤시하게 보정해 주는 방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ikTok 'zokka08'


사실 줌에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보정 기능이 숨어 있다. 바로 '비디오 설정'이다.


줌의 [설정] 탭을 누른 다음 [비디오] 탭에 들어가면 카메라 화질과 각도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메뉴가 나온다.


이때 [내 모습 수정] 필터를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얼굴과 피부에 뽀샤시한 필터가 적용돼 보다 깔끔해진 모습을 보일 수 있다. 설정을 높일수록 얼굴이 예뻐 보인다.


또 [내 비디오 미러링] 필터를 활성화할 경우 화면이 좌우 반전돼 '셀카모드'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단 화면이 반전됐기 때문에 배경화면에 글자가 있을 경우 함께 거꾸로 나온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줌 수업 중 얼굴이 100% 그대로 노출되는 화면은 부담스럽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는데 꽃단장 하기도 부담스러웠던 이라면 위의 꿀팁을 기억하고 설정해 보는 게 어떨까.


인사이트YouTube 'TapLab'


인사이트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