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하고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개편을 통해 기능과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진행됐다. 하고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선과 같은 기능적인 면을 비롯해 결제 방식, 적립금 혜택 등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먼저 검색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검색이 가능해졌고, 브랜드관마다 큐레이션 기능을 더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래플, 타임 특가 등 일회성 이벤트를 추가했고, 구매 시 쿠폰을 적용하지 않아도 회원 혜택가를 노출해 소비자들이 쉽게 최저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가장 큰 변화는 적립금 사용 기준이다. 이전에는 적립금이 3만원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었지만 리뉴얼 이후에는 1원부터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신규 고객, 기존 고객 모두 구매 실적이 쌓일 때까지 3개월 동안 VIP 등급이 유지되며, 특별 추가 혜택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물론 모바일과 PC 모든 환경에서 속도도 보다 빨라졌다. 스와이핑 기능 도입으로 카테고리 간 이동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홈페이지 리뉴얼 개편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약 2천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고에 가장 많은 친구를 데려온 고객을 대상으로 애플 아이패드 에어(1명), 다이슨 드라이기(1명), 에어팟 프로(1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다른 래플 이벤트로 선보이는 하고의 베스트 인기상품 12개를 최대 99%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 후 SNS 수신 동의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하고 홍정우 대표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 개편을 통해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고 쇼핑몰에 머무르는 동안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