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신간] '리더 디퍼런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세계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세계사에서 오는 9월 14일 사이먼 시넥이 쓴 경제·경영 도서 '리더 디퍼런트'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WHY: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Start with Why를 발표하며 'Why'라는 핵심 가치로 기업의 존재 이유를 점검할 기회를 제안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작가 사이먼 시넥이 이번에는 냉소주의, 편집증, 사리사욕이 팽배한 조직 문화를 꼬집으며 인간 종으로서 우리의 건강한 본성을 회복하고 그 성질이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회사가 수익만 창출하는 공간이라는 것은 이제 낡은 관념이다. 소위 미래 세대로 일컬어지는 MZ세대가 사회로 진출해 기업에 요구하는 윤리나 가치관은 기성세대가 주도하던 시대와 크게 바뀌었다. 


숫자에만 집중하는 회사는 직원에게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오래갈 수 없다. 조직 리더들이 수익을 조직원들의 복지와 사회를 이롭게 하는 데 사용하며 자신의 안위보다 조직원들을 우선시하고, 나아가 조직원들이 개인적인 이익보다 동료를 중시한다면 그 회사는 독자적인 가치를 지녔음은 물론 고유한 철학을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공유하며 발전해나가는 조직이다.


이 선순환의 중심에 리더가 있다. 자신과 자신이 속한 조직이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지에 대한 답을 지닌 리더만이 눈앞의 이익에 집착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길로 나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