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영화 '돌연변이' 스틸컷
최근 극장가가 '사도'·'인턴'·'탐정 더 비기닝'이 삼파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10월 개봉 대기 중인 영화들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마션'과 '돌연변이'를 필두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들 중 올가을 절대 놓쳐선 안될 10월 개봉 영화 라인업을 소개한다.
1. 마션 (The Martian, 2015)
via 영화 '마션' 스틸컷
2014년 흥행 대박은 물론 평단까지 감동시켰던 우주 SF '인터스텔라'에 이어 2015년 '마션'이 우주를 배경으로 다시 한 번 관객들을 찾아왔다.
오는 8일 개봉하는 '마션'은 나사(NASA)의 화성 탐사 중 극적으로 살아남은 맷 데이먼이 재치 있게 화성에서 살아남으며 지구로 귀환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았다.
2. 성난 변호사 (The Advocate : A missing body, 2015)
via 영화 '성난 변호사' 스틸컷
2014년 영화 '끝까지 간다'에서 바닥까지 떨어지는 처절한 형사의 모습을 연기했던 이선균이 이번에는 승소 확률 100%의 변호사로 돌아왔다.
오는 8일 개봉하는 '성난 변호사'는 증거가 없는 살인 사건의 용의자를 변호해 완벽한 승소를 앞두고 갑자기 판세가 뒤바뀌면서 자존심을 구긴 이선균의 반격을 담았다.
3. 트랜스포터 : 리퓰드 (The Transporter Refueled, 2015)
via 영화 '트랜스포터 : 리퓰드' 스틸컷
오는 15일 네 번째 시리즈를 선보일 '트랜스포터'는 평론가들의 평가에서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언제나처럼 스피드한 액션과 세계 최고의 명차들이 벌이는 속도전으로 오락영화로서 건재한 모습이 기대된다.
4. 팬 (Pan, 2015)
via 영화 '팬' 스틸컷
어린 시절 누구라도 한 번쯤은 읽어봤을 피터팬이 영화로 다시 한 번 돌아왔다.
울버린으로 유명한 휴 잭맨이 검은 수염과 피터팬역의 리바이 밀러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추 배우들로 한 층 기대감을 모으는 작품으로 8일 개봉한다.
5. 라이프 (Life, 2015)
via 영화 '라이프' 스틸컷
15일 개봉하는 '라이프'에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데인 드한과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로버트 패틴슨이 호흡을 맞춘다.
영화는 세계적인 매거진 '라이프'에서 사진작가로 명성 높았던 데니스 스탁과 헐리우드 스타 제임스 딘의 전기영화로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6. 크림슨 피크 (Crimson Peak, 2015)
via 영화 '크림슨 피크' 스틸컷
'블레이드 2', '헬보이', '판의 미로'로 평단으로부터 천재성을 인정받고 '호빗 시리즈'의 각본을 맡기도 했던 길예르모 델 토로감독이 '크림슨 피크'로 돌아왔다.
판타지·공포 영화이니 만큼 '판의 미로'를 재미있게 즐겼던 팬이라면 오는 16일 개봉하는 '크림슨 피크'를 기대해도 좋다.
7. 돌연변이 (COLLECTIVE INVENTION, 2015)
via 영화 '돌연변이' 스틸컷
예능 '런닝맨'으로 미치 존재감을 보이며 모델 출신 배우보다는 개그맨 같은 이광수가 '돌연변이'에서 생선인간으로 등장한다.
오는 22일 개봉하는 '돌연변이'는 총 제작비 5억원의 저예산 영화지만 대중문화의 변덕을 그린 매우 독창적인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어 벌써부터 기대되는 작품이다.
8. 특종 : 량첸살인기 (The Exclusive : Beat the Devil's Tattoo, 2015)
via 영화 '특종: 량첸살인기' 스틸컷
22일 개봉하는 '특종 : 량첸살인기'는 해고 위기에 처한 열혈 기자 조정석이 우연한 제보로 연쇄살인사건 특종을 터트리게 된다.
하지만 조정석이 내는 오보 그대로 사건이 연이어 터지며 범인과 쫓고 쫓기는 심리전을 벌인다.
9. 더 폰 (The Phone, 2015)
via 영화 '더 폰' 스틸컷
'숨바꼭질', '악의 연대기'로 연이어 소름 돋는 연기를 보여준 손현주가 이번에는 스릴러 영화 '더 폰'에서 열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22일) 개봉하는 '돌연변이'와 함께 관객들이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 고민하게 만들 것이 분명하다.
10. 그놈이다 (2015)
via 영화 '그놈이다' 스틸컷
'용팔이'에서 열연을 펼친 주원과 대한민국 대표 명품 조연배우 유해진이 보여주는 스릴러에 벌써부터 관객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는 28일 개봉하는 '그놈이다'는 세상에 하나뿐인 가족을 잃은 주원이 범인을 찾기 위한 혈투를 그렸다.
11. 하늘을 걷는 남자 (The Walk, 2015)
29일 개봉하는 '하늘을 걷는 남자'는 높이 412m, 길이 42m 높이를 봉 하나에 의지에 건넌 한 남자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주요 외신들은 "영화사에 남을 위대한 업적", "타이타닉의 전율을 다시 느끼게 될 것"이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정연성 기자 yeons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