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8일(토)

휠라, '2021 가을 컬렉션'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휠라는 올 가을 휠라만의 '스타일리시한 퍼포먼스' 콘셉트에 가장 잘 부합하는 의류와 슈즈, 액세서리로 구성한 2021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인드 유어 베이직'이라는 테마 아래, 편안하면서도 기본에 집중한 아이템들로 꾸려졌다. 역동적인 퍼포먼스 스타일 중심으로 헤리티지에서 비롯된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가을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 중 의류의 경우, 멜란지·그레이 등 내추럴한 색감과 넉넉한 실루엣 등으로 변주한 퍼포먼스 의류를 대거 선보였다. 대표 아이템인 '루즈핏 원 포인트 로고 후드 티셔츠'는 여유로운 티셔츠 형태에 모자가 달렸으며, 가슴 중앙 부분에 휠라 스몰 로고를 포인트로 활용했다. 최근 각광받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포티즘룩으로는 물론, 운동 전후를 위한 리얼 퍼포먼스 웨어로도 손색 없다. 


실용성과 함께 멜란지·토프·네이비·블랙 등 계절, 자연과도 잘 어울리는 편안한 컬러 구성도 돋보인다. 총 4가지 색상이며, 블랙과 네이비 컬러는 동일 색상의 '루즈핏 원 포인트 조거 팬츠'와 함께 입으면 트렌디한 '셋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하고 간결한 '루즈핏 긴팔 라운드 티셔츠', 메시 안감으로 통기성이 우수해 가을에 입기 좋은 '루즈핏 나일론 집업 재킷' 등도 컬렉션에 포함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슈즈 또한 다양하다. 특히 '플래그폴'은 휠라 고유 기술력으로 구현한 '에너자이즈드 2.0' 미드솔이 반영된 신규 러닝화다. 가벼운 무게감에 쿠셔닝까지 우수해 오래 신고 움직여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초보 러너를 위한 엔트리 러닝화로도, 일상을 위한 슈즈로도 알맞다. 


날렵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화이트블루, 블랙, 네온그린 등 세련된 색상으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230~285mm까지 5단위로 출시됐다. 캔버스 슈즈 '스캔라인', 두툼한 미드솔로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제안하는 '휠라 룰즈' 슈즈 등도 가을 컬렉션을 풍성하게 구성해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스톤그레이, 블랙 색상으로 어느 차림에나 어울려 실용적인 '도우 크로스백'을 비롯, 퍼포먼스 버킷햇, 경량 아웃포켓 백팩 등 감각적인 액세서리도 이번 시즌 스타일리시한 스포티즘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한편, 휠라는 2021 가을 컬렉션 출시에 발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 선 방탄소년단은 특유의 카리스마와 포즈, 표정 등으로 휠라의 가을룩을 한층 다채롭고 개성 넘치게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휠라 2021 가을 컬렉션과 함께한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는 휠라 공식 SNS 및 휠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퍼포먼스 무드를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표현한 가을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여유로운 실루엣, 색채, 소재들의 조화가 돋보이는 휠라의 가을 컬렉션이 갑갑한 일상 속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가을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