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롤 스트리머 괴물쥐가 돌연 장기휴방 선언하며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남긴 말

인사이트YouTube '괴물쥐 유튜브'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제가 문제 같아요... 요새 제대로 웃어본 적이 없네요..."


트위치tv 인기 스트리머 괴물쥐(장지환)가 돌연 휴방을 선언했다. 정신적인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16일 괴물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휴방 공지글을 올렸다.


괴물쥐는 "저 며칠만 쉬다 올게요.. 요새 뭐 '원딜이 안 좋다', '롤이 문제다'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문제인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인사이트YouTube '괴물쥐 유튜브'


그러면서 "감정조절도 잘 안 되고 요새 제대로 웃어본 적도 없다. 몸은 괜찮은 것 같은데 정신이 아닌가 보다"라고 했다.


이어 괴물쥐는 "며칠만 여름 휴가 다녀오겠다. 길게는 안 쉴 것이다"라고 휴방 계획을 밝혔다.


또 괴물쥐는 복귀 이후의 목표도 공개했다. 리그오브레전드(롤)에 티어를 한 단계 높이겠다는 각오였다.


그는 "(휴가) 다녀와서 시즌 3달 정도 남았으니깐 그마(그랜드 마스터) 한 번 도전해보겠다. 피지컬 떨어지면 안 되니깐 쉬면서도 롤은 조금씩 해놓겠다"라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괴물쥐 유튜브'


해당 공지에서 괴물쥐는 정확한 휴방 날짜를 공개하지 않았다. 때문에 그의 팬들은 더 걱정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팬들은 "평소 방송도 잘 안 쉬는데 몸이라도 상했을까 봐 걱정된다"며 우려를 쏟아내고 있다.


한편 괴물쥐는 트위치tv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전문으로 하는 스트리머다. 유튜브에서도 리그오브레전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는 91만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