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삼성전자가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Z 폴드3(Galaxy Z Fold3)를 공개했다.
뛰어난 디자인 덕분에 "너무 예쁘다"는 찬사가 쏟아졌다. 삼성전자는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부분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국내 최고 인기 테크유튜버 잇섭이 조금 의아한(?) 사실을 알렸다.
그는 당초 삼성전자에 협찬을 받아 갤럭시 Z 폴드3 리뷰 영상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완성해둔 영상을 폐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12일 잇섭은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 '잇섭 ITSub'을 통해 짧은 공지를 하나 게재했다.
잇섭은 "제 폴드3 영상 기다리실 거 같아 말씀드리러 왔다"라면서 "결과적으로 제가 더 이상 타협을 할 수 없어서 완성해둔 영상을 폐기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렇게 된 이상 대여나 협찬이 아닌 직접 구입해서 솔직하게 리뷰를 제작해보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그의 이 같은 공지에 대해 "삼성전자와 트러블이 있었던 거 아니냐"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잇섭이 솔직한 리뷰 영상을 제작했는데 수정 요청이 많아 결국 잇섭이 거절한 게 아니냐고 추측하는 것.
정확한 사유를 알 수 없는 상황. 누리꾼들은 잇섭이 폴드 3 리뷰 영상을 올리는 날 모든 진실을 알게 될 거라며 크게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잇섭은 IT 관련 제품을 리뷰하는 네이버 파워블로거 출신 테크 유튜버이자 블랙카우랩스의 대표다.
국내 테크 유튜버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