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조작 때문에 '아이즈원' 못된 한초원, '프듀48' 최종 순위 6등이라 강조 (영상)

인사이트YouTube '아이콘칩스 icon Chips'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걸그룹 '라잇썸(LIGHTSUM)' 한초원이 Mnet '프로듀스48' 순위 조작 사태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아이콘칩스 icon Chips'에는 '한초원에게 '헬바야'를 보여주었다 (feat. 블랙핑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한초원은 출연 당시 미션곡으로 열연했던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영상을 다시금 되돌아봤다.


한초원은 "붐바야 멤버들 저한테 되게 소중한 팀이거든요. 이 영상을 보신다면 연락 주세요"라며 같이 무대를 꾸민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아이콘칩스 icon Chips'


이날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건 '프로듀스48' 순위에 대한 언급이었다.


한초원은 "댓글 고쳐주세요. 한초원 80등에서 13등이 아니라 80등에서 6등 순위 상승. 이거 중요하거든요 저한테"라며 조작당하지 않은 자신의 원래 순위인 6위를 강조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억울했을 듯", "응원합니다", "속상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프로듀스48' 출연 당시 한초원은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지만 최종 멤버에는 포함되지 못했다.


이후 지난해 11월 투표 조작 사태로 넘겨진 제작진들 재판에서 피해를 본 연습생 12명의 명단이 공개되면서 6위였던 한초원이 탈락한 사실이 드러났다.


인사이트Mnet '프로듀스 48'


YouTube '아이콘칩스 icon Ch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