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저는 떠납니다"...BJ 갓성은 아프리카TV 은퇴 선언

인사이트YouTube '갓성은'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BJ 갓성은이 아프리카TV 은퇴를 선언했다.


지난 10일 갓성은은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에 "8년간 정들었던 아프리카TV 안녕, 저는 떠납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갓성은은 "우리 타조, 짭구, 난아, 드록바, 삭은이, 상어, 꼬무 모든 친구들 잊지 않겠습니다"라며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올라온 사진도 동료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은퇴를 선언한 갓성은은 동시에 유튜브에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갓성은은 "이제 나가야 할 때가 왔다"라며 세계여행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지금 얀센 1차를 맞았다"라며 "이 기준에 부합하면서 제가 갔으면 하는 나라를 여러분들이 정해주시면 바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갈 나라는 3일 안에 고정 댓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갓성은'


한편 갓성은은 지난 2013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한 베테랑 BJ다.


초기에는 먹방 위주의 방송을 진행했으며 점차 야외 방송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갔다.


아프리카TV 은퇴 선언의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그가 '베스트 BJ'를 받지 못한 것을 주된 이유로 추측하고 있다.


베스트 BJ가 될 시 별풍선 수수료가 30%까지 인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YouTube '갓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