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삼성화재는 홈페이지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념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워진 건강보험 메뉴를 확인하면 애니포인트 100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 상담 또는 전화 상담 신청 시에는 1,000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안내를 클릭한 후 보험상품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고, 이벤트 참여는 최초 1회만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건강, 질병, 운전자,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그만큼 보험료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개편된 보험상품 메뉴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자동차, 운전자, 자녀, 건강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구분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해당 화면에서 전문 컨설턴트 상담 또는 간편 전화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상담 신청 후에는 고객의 특성에 맞는 적정한 보험 가입 여부를 점검해볼 수 있다.
내 계약을 담당하고 있는 설계사 연락처도 해당 메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료 확인 및 상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다이렉트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개편된 보험상품 메뉴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을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는 '셀프 보장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나, 가족, 집, 자동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각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부담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삼성화재 RC에게 전문 컨설팅을 신청하거나, 인터넷에서 필요한 보장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보험상품 메뉴는 월평균 약 8만 5천명의 고객들이 이용 중이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고객이 상품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획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늘 고객입장에서 개선점을 찾고,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삼성화재 홈페이지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