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탈인간급' 피지컬 가진 드웨인 존슨의 몸에 '식스팩'이 없는 이유

인사이트Instagram 'therock'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탈인간급' 근육을 뽐내며 많은 남성들의 롤모델이 된 배우 드웨인 존슨.


태평양 같은 어깨에 성난 등 근육 등 혹독한 자기관리로 늘 완벽한 몸매를 과시하는 그도 종종 외모 지적을 당하곤 한다.


흠잡을 데 하나 없는 몸에서 뜻밖의 지적을 받는 부위는 바로 복근이다.


탄탄하고 선명한 식스팩이 아니라 다소 흐릿한 모양의 이상한 배를 가지고 있다는 것.


인사이트Instagram 'therock'


일부 팬들은 멋진 몸에 비해 복근이 아쉽다며 코어 운동을 게을리하는 게 아니냐고 꼬집어 묻기도 했다.


각종 인터뷰에서도 종종 복근에 관한 질문을 받곤 하는데 사실 이 복근에는 숨겨진 사실이 있다.


레슬링 무대에서 '더 락'이라는 이름으로 활약했던 시절, 폭력적인 경기를 거치며 부상을 입었는데 복부 역시 여러 번 다쳤던 것.


드웨인 존슨은 이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복근이 없는 이유에 대해 많이 묻는데 운동을 게을리하는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인사이트Instagram 'therock'


그는 "복벽 탈장으로 3차례나 수술을 받았고, 대퇴사두근 위쪽 골반이 찢어지기도 했다. 이 때문에 복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밝혔다.


드웨인 존슨은 아무리 운동해도 4.5팩 정도밖에 안 생긴다며 아마 비슷한 부상을 당한 레슬링 선수들은 알 것이라고 했다.


이에 팬들은 "완벽한 복근이 아니어도 그 이상으로 멋지다", "진정한 훈장이다. 그의 복근이 더 멋진 이유다", "근육으로 드웨인 존슨 비하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몸이 좋은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드웨인 존슨은 오는 11월 넷플릭스 사상 최고의 제작비가 들어간 기대작, 영화 '레드노티스'로 복귀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ther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