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좌) 1121_121, (우) elinastyle / Instagram
선크림, 베이스, 컨실러, 비비크림, 섀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블러셔, 하이라이터, 쉐이딩.
이 모든 제품을 사용해야 메이크업이 완성되는 여성들의 화장품 파우치는 언제나 무겁기만 하다.
이런 여성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요즘에는 다양한 '멀티 유즈' 메이크업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나의 제품이 두 개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파우치의 무게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바쁜 아침 외출 준비 시간을 줄여주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당신의 파우치를 가볍게 해주는 똑똑한 '멀티 뷰티 아이템'들을 모아서 소개한다.
1. 립 앤 치크
via 스킨푸드
크림 타입 블러셔와 유사한 '립 앤 치크'는 한가지 아이템으로 립스틱과 블러셔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다.
특히 스킨푸드의 '립 앤 치크'는 세 가지 색상이 함께 담겨 있으며 레드, 핑크, 오렌지, 베이지 계열이 따로 판매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맛' 9,000원.
2. 멀티 크림 블러셔
via Benefit Korea
하이라이터와 블러셔, 립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일명 'S.O.S 뷰티 스틱'이다.
샴페인 핑크, 쉬어 워터멜론 핑크, 소프트 코랄 빛의 크림 블러셔가 하나의 스틱에 담겨 있어 사용이 간편하며, 양볼뿐만 아니라 입술에도 바를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다.
베네피트 '파인 원 원' 46,000원.
3. 디자이닝 듀오
via makeupmihyun / Instagram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하이라이팅과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쉐이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이다.
자신의 얼굴색에 따라 쉐이딩 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2호 '차분한 저녁노을'은 하이라이터와 쉐이딩을 섞으면 블러셔로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 '페이스 디자이닝 듀오' 12,000원.
4. 멀티박스
via parantoux / Instagram
멀티 유즈 제품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제품에는 BB 파운데이션, 모공밤, 립 앤 치크, 컨실러가 모두 담겨 있어 파우치의 무게를 확 줄여준다.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색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유용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예뻐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유.에프.오 멀티박스' (본품+리필) 48,000원.
5. 듀오 컨실러
via (좌) 더샘, (우) 더페이스샵
베이스 메이크업에 많은 공을 들이는 사람이라면 '부위마다 필요한 컨실러가 다르다'는 말에 공감할 것이다.
듀오 컨실러는 얼굴의 잡티를 가려주는 스틱형과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팁 컨실러가 함께 담겨있어 이 제품 하나만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더샘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 11,000원, 더페이스샵 '컨실러 듀얼 베일' 10,900원.
6. 멀티밤
via happylady_j / Instagram
멀티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보습을 한꺼번에 할 수 있어 매력적인 제품이다.
튼 입술부터 얼굴 각질, 심지어 갈라진 머리카락 끝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조금 덜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섞어 써도 촉촉한 화장이 가능하다.
버츠비 '미라클 셀브' 21,000원.
7. 올인원크림
via rannachoi_mealans / Instagram
여성의 화장품은 '기능'별로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존재한다. '올인원크림'은 미백, 주름, 잡티, 탄력, 보습, 윤기 등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갖춘 만능 화장품이다.
그중 홍콩 여행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올레이'의 제품은 7가지 기능을 아우르며, '데이 크림'의 경우 자외선 차단과 톤 보정이 가능해 선크림의 역할까지 갖추고 있는 똑똑한 제품이다.
올레이 '토탈이펙트 7-in-One 크림' 2만원 대.
조은미 기자 eunm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