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이색 콜라보에 열광하는 MZ 세대가 소비 트렌드를 이끌면서 많은 기업이 신박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중에서도 독보적인 귀염뽀짝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크록스는 매번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크록스가 이번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국민 스낵 브랜드 농심과 깜짝 협업 제품을 공개해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바삭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부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바나나킥, 닭다리, 쫄병스낵, 포테토칩과 같이 평소 즐겨 먹던 농심의 다섯 가지 과자가 '지비츠™ 참(Jibbitz™ charm)'으로 앙증맞게 변신했다.
먼저 통통 튀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싹쓸이하는 크록스의 '바나나킥 클래식 클로그(Banana Kick Classic Clog)'를 소개한다.
바나나킥 클래식 클로그는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 디자인에 농심의 바나나킥 캐릭터가 쏙 들어가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노란 색감에 바나나 패턴으로 귀여움을 한층 더했고, "킥킥킥"이라 적힌 문구를 장식해 귀여운 감성까지 담아냈다.
또한 평소 바나나킥을 즐겨 먹는 과자 덕후들의 심장을 저격할 만큼 높은 완성도를 뽐낸다. 크록스만의 가벼운 착화감을 선사하는 크로슬라이트(Croslite™) 폼을 탑재했고, 슈즈의 힐 스트랩이 더해져 안정감까지 갖췄다.
다음으로 자유로움과 독특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성향과 맞물려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지비츠™ 참'이다.
'지비츠™ 참'은 퍼스널라이징이 가능한 크록스 슈즈 액세서리로 '닭다리 지비츠™ 참', '쫄병스낵 지비츠™ 참', '새우깡 지비츠™ 참', '바나나킥 지비츠™ 참', '포테토칩 지비츠™ 참'으로 구성됐다.
새우깡, 포테토칩, 쫄병스낵, 닭다리 등 인기만점 농심 스낵 속 대표 캐릭터, 로고 레터링, 과자 일러스트가 귀엽고 깜찍한 지비츠로 탄생한 것이 킬링 포인트다.
평소 크록스 신발에 깜찍한 포인트가 되는 지비츠™ 참을 좋아한다면 이번 콜라보 제품도 놓치지 말아야겠다.
특히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과 함께한 화보 및 유튜브 컨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타고난 먹성과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구독자 350만 명의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쯔양이 이번 화보에서는 어떤 찰떡 같은 케미를 발산할지 팬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또한 크록스는 '농심X크록스 쉐이킷' 틱톡 (TikTok) 해시태그 챌린지를 7월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바나나킥 클로그'를 머리에 쓰고 중독성 있는 귀여운 배경음악에 맞춰 손가락을 움직이면 5종의 '농심X크록스 지비츠™ 참'이 슈즈에 붙는다.
머리를 흔들면 아래로 떨어지는 효과를 입혀 유쾌하면서도 재미있는 영상을 찍어 참여할 수 있다. (☞크록스X농심 쉐이킷 챌린지 보러가기)
이번 크록스X농심 협업 제품은 오는 7월 9일 금요일 오전 10시, 온라인몰 및 일부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된다.
크록스 매장(스타필드 코엑스몰, 스타필드 안성, 롯데월드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과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 및 온더스팟(by ABC 마트) 부산 광복점과 한남점, 홍대 무신사 테라스, 분더샵 청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록스와 농심이 만나 탄생한 '귀염뽀짝' 슈즈를 신고 덥고 지친 일상에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나만의 개성까지 뽐내는 슈퍼 인싸가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