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신간] '네발로 떠난 트래킹'

인사이트사진 제공 = 들녘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도서출판 들녘은 베테랑 트래커 장군이가 알려주는 국내 여생지 50곳을 다룬 '네발로 떠난 트래킹'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견과 자연 속으로 떠나는 트래킹 여행을 꿈꾼다. 하지만 국내에서 반려견과 트래킹하기란 쉽지 않다. 


유명한 국립공원과 대부분의 휴양림은 아예 반려견 출입 자체를 금지하고 있고, 이 외의 인기 있는 트레일들은 언제나 사람들로 붐벼 반려견을 동반하기 쉽지 않다. 그렇다고 사람이 많지 않은 트레일을 찾자니 코스가 너무 험하거나 길이 잘 닦여 있지 않아 반려견과 함께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반려견과 행복한 추억을 쌓아가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와 골든리트리버 장군이가 다년간 함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과 찾기 좋은 국내 트래킹 여행지 50곳을 추려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봄철과 가을철 꽃구경, 단풍 구경하기 좋은 명소, 여름철 피서지로 추천하는 계곡, 겨울철 깨끗한 눈을 만날 수 있는 곳 등 사계절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운해 명소, 차박 명소, 섬 여행지 등 테마 여행지도 제시한다.


이 책은 여행지에서 보고 느낀 경험들을 장군이의 시점에서 서술하여, 읽는 이들로 하여금 반려견의 입장에서 여행을 바라보고 계획할 수 있게 하였다. 


에세이지만 장소 정보와 코스 안내, 트래킹 팁 등을 더해 실용적인 성격을 가미했다. 반려견과 트래킹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들에 대해서도 1장 전반에 걸쳐 기술하였다. 국내 유일무이한, 반려견을 위한 트래킹 안내서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