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효령 기자 = 그룹 디아크, 칸 출신 유나킴이 결혼 소식을 알렸다.
24일 유나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게 웃고 있는 셀카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된다.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은 한국에 있는 동안 상상도 못 했던 것 같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먼저 유나킴은 가수 생활 동안 동료들과 팬들의 사랑으로 힘든 시간들을 버틸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겠지만 전 2019년 여름에 미국으로 잠깐 왔다가 그 후로 아예 미국으로 오기로 결정을 했다. 회사 사정상 더 이상 칸이라는 그룹의 멤버로 활동 못하게 됐고 저에게는 새로운 출발이 필요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유나킴은 평범한 생활로 돌아와 가족, 지인들 덕분에 의미 있는 삶을 얻게 됐다며 "제가 평생 같이 사랑하고 성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됐습니다"라고 연인에 대해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이번 년도 안에 결혼을 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유나킴은 더 이상 아이돌 생활로는 자신을 볼 수 없을 것 같다며 잠정적인 은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언젠간 다시 노래를 할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평범한 김유나로도 후회 없는 날들을 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한편 유나킴은 1994년생 올해 28살로, Mnet '슈퍼스타K3'에 출연해 얼굴을 알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것으로 유명했다.
그는 소속사를 이적해 그룹 디아크로 데뷔했으나, 큰 성적을 내지 못하고 팀 해체를 맞았다.
해체 후 유나킴은 지난 2016년 Mnet '언프리티 랩스타 3' 출연했고, 디아크의 전 멤버였던 전민주와 함께 그룹 칸을 결성해 활동했다.
하지만 그룹 칸 역시 지난 2018년 첫 번째 싱글 'I'm Your Girl ?' 활동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다음은 유나킴 인스타그램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유나킴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은 한국에 있는 동안 상상도 못했던 것 같아요.
일단 제가 오디션 방송 나온 모습부터, 디아크 멤버, 언프리티랩스타3 출연, 그리고 그 외에 곳에서 보여드린 모습들로 많이 응원해주시고 들어주시고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부터 꼭 드리고 싶었어요.
가수가 정말 될 수 있을 거라는 상상도 못할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냈고 한국에서 정말 다양한 경험으로 웃고 울고, 많이 배우고 느끼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에겐 너무나도 큰 힘이 되어줬던 동료들과 팬분들 덕분에 많은 따듯한 사랑의 힘으로 힘든 시간들을 버티게 되었던 것 같아요.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겠지만 전 2019년 여름에 미국으로 잠깐 왔다가 그 후로 아예 미국으로 오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어요. 회사 사정상 더이상 칸이라는 그룹의 멤버로 활동 못하게 되었고 저에게는 새로운 출발이 필요했어요. 평범한 생활로 돌아오면서 너무나도 큰 축복이 된 주변사람들과 가족 덕분에 잘 적응하고 하루하루 의미있게 살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큰 복이 하나 더 주어지게 됐어요. 제가 평생 같이 사랑하고 성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없이 부족한 저에게 진심으로 대해주고 제가 배울 점이 너무 많은 좋은 사람을 알게되어 감사할 뿐인 것 같아요.
서로 부족한 점들이 많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이 되고 힘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자고 약속을 했어요.
이번 년도 안에 결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더이상 아이돌 생활로는 보실 수 없기에 실망하실 팬분들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언젠간 다시 노래를 할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평범한 김유나로도 후회없는 날들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나킴 이라는 가수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축복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