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관심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BMW'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자동차 전문매체 톱스피드(Top Speed)는 2013년 4월부터 2015년 3월까지의 구글 검색을 바탕으로 각 나라별 자동차 인기 브랜드를 조사했다.
그 결과 한국은 판매량이 가장 높은 현대자동차가 아닌 BMW가 인기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은 자동차 인기 브랜드 1위가 한국과 같은 BMW인 반면 중국은 테슬라(TESLA), 미국은 도요타(TOYOTA)로 확인됐다.
한편 구글은 국내 포털에서 네이버나 다음에 비해 영향력이 다소 적은 편이라 순위 결과를 전적으로 신뢰하기는 어렵지만 판매량과 검색 순위를 비교했을 때 분명 '사는 차'와 '사고 싶은 차'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로 분석된다.
장미란 기자 miran@insight.co.kr